한줄평 : 음악과 영화의 훌륭한 콜라보에 재미까지, 뮤비 같은 영화는 이게 진짜다.
개요
제목 : 정직한 후보1
년도 : 2020
원작 : 2014년작 브라질영화 O Candiddato Honesto / 크로스젠더 리메이크 영화*
감독 : 장유정 (김종욱 찾기, 부라더)
스텝 : 박용수, 최철수, 김홍백, 민진수, 김혜영, 김선, 허성혜
주연 :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
국가 : 대한민국
타임 : 104분
수상
41회 청룡영화상(여우주연상)
'정직한 후보'의 줄거리!
거짓말만 일삼던 '주상숙'이 엄마의 소원에 의해 '진실의 주둥이'를 가지게 되면서 국회의원 후보 중 정직한 후보가 된 이야기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자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데… 웃음 빵! 속이 뻥! 뚫리는 통쾌한 웃음 폭격이 시작된다!
개인적인 감상
이 영화를 여성영화 중에 대중적인 여성영화로 꼽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적인 내용이 없는 '여성영화'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여성영화를 꼽았을 때 '성'이 없는 영화도 있지만 대부분 유명 여성영화들은 '성'이 들어있습니다.
아이캔스피크, 허스토리, 귀향은 '고발'의 형식을 뜬 위안부 영화이기때문에 결이 다르나
'오로라공주', '돈크라이마마', '언니', '굿바이싱글' '걸캅스' 다들 '성'적인 문제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과 전혀 관련이 없는, 정말 결이 다른 영화를 꼽고 싶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고, 정말 재밌습니다. 정말 잘 만들었고, 흠잡을 게 없는 정말 웃긴 영화입니다. 배꼽이 빠져라 웃었습니다.
라미란 선배님 정말 연기 능청스럽게 잘해서 재밌었고, 김무열 선배님도 이렇게 코믹연기를 잘할 줄 몰랐는데 정말 재밌었습니다.
다들 연기력이 워낙 좋다보니 연기 구멍도 없고, 재밌습니다.
또한, 장동주 선배님 너무 잘생겼습니다.ㅋㅋㅋㅋ 오랜만에 뵈니 더 잘생겼더라고요.
라미란 선배님이 원톱 주인공이긴 하나 그 외의 인물들은 다 남성이다.
물론, 나문희 선생님이 나오기는 하나 그 외의 인물들이 다 남성이기 때문에 좀 아쉬웠다.
현실에서도 남성들이 다 정치판에 있으니 남성들로만 구성될 수 밖에 없다는 것도 맞다고 본다. 또한, 대한민국 현실 상 남성분들만 군대를 가니 아들문제로 엮었을 때 군문제로 엮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이 영화에서 사학재단 비리를 크게 다루는데 거기에 자신의 딸도 연류 되어 있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다음번에는 조금 더 여성이 많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전 영진위 수업에서 배웠었는데 남성배우들은 현실에서도 조연에서 주연으로 상승하면서 극 중 역할도 상승을 합니다.
정우성 배우님을 보면 검사에서 대통령까지, 주연에서 거의 원톱주연까지.
이런 식으로 배역이 상승하면서 현실에서도 극 중 비중도라고 할까 그런 부분도 상승한다고 배웠습니다.
하지만, 여성캐릭터들은 이런식으로 꼽히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꼽을 수 있는게 주조연일 때 형사에서 원톱주연이 되셨을 때 3선 국회의원이 된 라미란 선배님이죠.
투톱주연에서 원톱주연으로. 그래서 이 영화를 조금 더 꼽은 것도 있습니다.
같이 볼 만한 작품
이 작품과 결이 많이 다르지만 더 발전된 게 바로 이 드라마 아닐까요? 치열한 여성들의 정치 퀸메이커
개요
제목 : 퀸메이커
제작 : NETFLIX
감독 : 오진석 (엽기적인 그녀, 첫사랑은 처음이라서1,2)
주연 :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서이숙, 진경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서스펜스, 정치, 워맨스*
국가 : 대한민국
타임 : 11부작
줄거리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황도희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추천 이유
정직한 후보는 코미디적이었지만 좀 더 정치적이고 서스펜스물로 간다면 또한, 좀 더 많은 여성들이 나오는 작품을 꼽으라면 '퀸메이커'라고 생각을 합니다.
'크로스젠더 리메이크 영화'란?
''Cross-gender' 성을 바뀐다는 뜻으로 남성 캐릭터를 여성으로, 여성 캐릭터를 남성으로 리메이크해서 만든 영화'입니다.
'워맨스'이란?
워먼(woman)과 로맨스(romance)를 합친 신조어
여성 간의 친밀하고 깊은 우정을 이르는 말로 ‘브로맨스’와 비교되는 단어이다.
'장편영화 > 타 제작사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력적인 할머니 캐릭터 _ 인도영화 할머니 (3) | 2024.11.21 |
---|---|
시사회 다녀왔어요 _ 딜리버리 (0) | 2024.11.19 |
장진X정재영은 언제나 옳다 _ 바르게 살자 (10) | 2024.11.13 |